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인하대학교

인쇄

창학이념과 교육목표

眞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

우리 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 근면, 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의 3대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이는 교훈 「眞」과 함께 연구하는 대학으로서의 참된 인간 수련을 통하여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공헌하려는 의욕적 자세와 세계로 웅비하는 발전 「仁荷」의 의지 및 진리 탐구를 위한 학문에의 열정을 집약한 것이다. 위의 이념을 기초로 우리 대학은 인격을 도야하고, 건전한 사상을 함양하는 동시에 심오한 학술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연구, 교수하여 국가와 인류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지도적 인재양성을 교육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러한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격을 도야하고 건전한 사상을 함양」하는 인격도야 측면의 목표와, 「심오한 학술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연구, 교수」하는 진리탐구의 측면, 그리고 「국가와 인류 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지도적 인재양성」인 사회봉사 측면을 내포하는 다음의 교육목표를 지향한다.

1

올바른 사고 판단을 바탕으로 인류 복지에 기여하는 인재를 육성한다.
지ㆍ덕ㆍ체가 겸비된 조화로운 인격체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양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여러 전공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심화시켜 참으로 능력이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

실천적 진리탐구를 통하여 세계적 안목을 갖춘 창의 도전의 인재를 육성한다.
이미 현실로 다가온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고, 세계 속의 명문대학으로 웅비 할 수 있도록 학문적으로 우월성을 갖추고 변화하는 사회에서 실용적인 학문분야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3

보편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국가와 민족의 공동체 선(善)을 추구하는 지도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한다.
지리적으로 국가의 미래를 선도해 나아갈 동북아의 핵심 축인 인천광역시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상에서 제시한 본교의 교육목표를 구현하기 위하여 무엇보다도 각 단과대학은 고유의 특수한 교육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 각 학부(학과)와 전공분야에서는 하위단계의 세부 교육목표를 마련하여 연계성을 갖춤으로써, 우리 대학교의 교육이념, 교육목적, 교육목표가 구조화ㆍ체계화ㆍ구체화되어 교육실제에 반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IDEOLOGY
창학정신. 창의, 근면, 봉사
이념.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
목적. 인격을 도야하고, 건전한 사상을 함양하는 동시에 심오한 학술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연구, 교수하여 국가와 인류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지도적 인재양성
목표. 1.올바른 사고판단을 바탕으로 인류복지에 기여하는 인재를 육성
        2. 실천적 진리탐구를 통하여 세계적 안목을 갖춘 창의도전의 인재를 육성
        3. 보편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국가와 민족의 공동체적 선(善)을 추구하는 지도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
인재상. 참(眞)인재, 자기형성인, 창의도전인, 나눔실천인
핵심역량 자율책임. 의사소통, 창의사고, 지식활용, 공감협동, 글로벌
콘텐츠 담당자
학사팀 차준민
ㆍ TEL : 032-860-7041     ㆍ 수정일 : 2017-05-24   이메일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대표전화 : 032-860-7114, FAX : 032-863-1333, 긴급전화(24시간) : 032-860-9119
Copyright 2015.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