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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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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입학

"재입학"이란 미등록, 복학불이행, 학사경고(통산 3회), 자퇴 등의 사유로 제적처분을 받아 학적을 상실한 학생에 대해 정원의 여석이 있을 경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입학을 허가하여 학적을 보유하는 것을 말한다.

재입학 대상자

제적된 자는 매학기 초 소정 기일 내에 재입학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자퇴한 자는 제적 학기를 포함하여 2개 학기 경과 후 재입학을 신청할 수 있음. 단, 학칙 제50조 6항에 의거 퇴학 처분된 자는 제외

재입학 절차

  • 매년 12월, 6월 중순에 재입학 전형일자를 공고함
  • 재입학을 원하는 자는 지정된 일자(보통 1월 초, 7월 초)에 인하포털시스템- 학사행정 - 학적 - 학적인터넷신청 - (신청종류) 재입학에서 신청
  • 재입학 지원자가 여석 보다 많을 경우 제적일자가 오래된 자부터 먼저 재입학을 허가
  • 지정된 등록금 납입일자에 등록금(신입생 입학금에 해당하는 재입학금 포함)을 납입(재무팀)하지 않은 경우 재입학을 불허하며, 재입학 후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 불허함

관련 규정

  • 학칙 : 제47조
  • 학칙시행세칙 : 제7조, 제28조
  • 재입학에 관한 규정
콘텐츠 담당자
학사팀 백한나
ㆍ TEL : 032-860-7049     ㆍ 수정일 : 2017-07-21   이메일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대표전화 : 032-860-7114, FAX : 032-863-1333, 긴급전화(24시간) 032-860-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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