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인하대학교

인쇄

방송국&신문사

신문사(국자)

인하대학신문의 연혁

인하대학신문은 1958년 2월 10일 '仁荷學報'라는 제호를 갖고 발행되었습니다. 이후 60·70년대를 거쳐 민주화시기인 80년대 그리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인하공대신문', '인하대학신문'으로의 제호변화를 거치며, 많은 어려움 속에서 인하대의 역사를 정론직필의 마음가짐으로 기록해 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2003년 3월엔 지령 1000호를 발행하여 대학 언론사에 빛나는 자취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인하대학신문사의 구성

수습기자, 준정기자, 정기자, 부장, 편집국장으로 직책이 나뉘며, 부서는 취재 1부와 취재 2부로 나뉩니다.

수습기자는 학기 초에 선발하게 되며, 훌륭한 기자로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하대학신문사의 행사

1. 인하문화상

1976년 처음 신설된 인하문화상은 인하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로 매년 12월에서 1월 사이 작품을 받고 있습니다.

2. 보도사진전

1981년 처음 신설된 보도사진전은 신문지면을 통해 실리지 못한 학내·외 역사적 의미 있는 사진들을 전시하는 행사이며, 사진을 통해 한해의 많은 이슈들을 정리하고자 하는 의미를 갖기도 합니다.

3. 선거공청회

인하대학교 언론연합(인하대학신문사, IBS, 인하교지편집위원회, Inha Times)에서 실시하는 선거공청회는 학생회 선거를 앞둬 매년 학우들에게 총학생회 공약에 대한 검증을 받는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인하대학신문사 연락처

신문사(영자)

The Inha Times의 연혁

The Inha Times는 1972년 10월 20일 The Inha Herald라는 제호를 가지고 창간되었으며, 학내 민주화(Campus Democratization), 사회정의(Social Justice), 남북통일(Nation Unification)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창간 당시에는 tabloid판으로 발행했으나 1980년 당국의 언론 탄압에 의해 정간을 당해 그 해 standard판으로 포맷을 바꾸고 제호도 지금의 The Inha Times로 바꾸었습니다. 이후 1993년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 이어 3번째로 Magazine 형식으로 혁신을 시도하여, 현재까지 그 명맥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The Inha Times는 영어를 매개로 한 월간신문(1년에 5번 발행)이며, 대학언론의 한 주체로서 건전한 대학문화 창달에 이바지하며, 이윤을 추구하는 기성언론과는 달리 대학인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합니다.

The Inha Times의 구성

편집국장을 중심으로 5개의 부서로 Feature Department, Social Department, Campus Department, Culture Department, World Department가 있습니다. 또한 매년 초 수습기자를 선발하여 트레이닝을 통해 신문사의 주축이 될 정기자를 양성합니다.

The Inha Times의 행사

Essay Contest나 Magazine내의 Inhaian Say, Quiz란등을 통해 학우 여러분이 참여하실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여러분도 The Inha Times의 기자가 될 수 있습니다.
  2. 인하대학교 영자신문사는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무엇보다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3. 학우 여러분들의 의견, 에세이, 리뷰, 독자 후기 등 다양한 글을 싣고자 합니다.
  4. 좋은 의견을 가지고 계신 학우, 영어실력과 글 솜씨를 뽐내고 싶으신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The Inha Times와 만나는 방법

  • 편 집 실 : 학생회관 4층 7-432A호 영자신문사 편집실
  • 전 화 : 032-860-8322, 8324

방송국

방송국의 연혁

인하대학교 방송국(I.B.S)는 1969년 개국하여 3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학내 언론사로서, 본 대학의 이념과 전통을 수호하고, 매일 세 차례 진행되는 정규방송을 통해 인하인의 올바른 여론을 대변하며, I.B.S 캠퍼스 가요제 I.B.S 방송제 OPEN STUDIO 등의 행사를 통해 대학문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I.B.S의 구성

편성국장을 중심으로 4개의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제작부(PRODUCER)
    개성과 창의력으로 뭉친 I.B.S 제작부!
    드라마, 교양프로그램 등의 기획 연출을 맡고, 전문 DJ프로그램의 선곡을 합니다. 자신의 글과 노래를 인하 학우들과 함께 하고 싶다면 I.B.S 제작부와 함께하세요!
    Show Must Go On!
  • 기술부(ENGINEER)
    소리의 마술사 I.B.S 기술부!
    방송에 필요한 모든 기기를 제어하여 가장 좋은 소리가 학내에 울려 퍼지게 합니다. 빠르고 세심한 손놀림과 감각적인 Fadering. 그들의 손끝에서 소리는 뻗어나갑니다.
  • 아나운서부(ANNOUNCER)
    아름다운 목소리의 소유자 I.B.S 아나운서부!
    뉴스앵커는 물론, 교양프로그램의 진행자, 전문음악 DJ, 드라마의 성우, 그리고 I.B.S 주최 각종 행사의 사회자까지 다양한 분야에 거쳐 활동하고 있습니다.
  • 보도부(REPORTER)
    날카로운 이성의 소유자 I.B.S 보도부!
    학내 기자로서 학내 외 주요사건을 취재, 보도합니다. NEWS는 물론, 각종 시사 보도 프로그램의 제작, 리포터, 앵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하인의 눈과 귀가 되고 있습니다. 펜 끝에서 흘러나오는 당신의 열정! 바로 I.B.S 보도부입니다.

I.B.S의 행사

학기 중 정규방송은 매일 세 차례 아침 8시 25분부터 8시 55분까지, 낮 12시 40분부터 오후 1시 50분 까지 학내 캠퍼스에 설치 된 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학생회관에 있는 I.B.S 영상감상실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송국 홈페이지 (http://ibs.inha.ac.kr)에서는 못 들은 정규방송을 다시 들을 수 있고 방송국 행사 동영상과 I.B.S의 기획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I.B.S 연락처 

  • 편집실 : 학생회관 3층 I.B.S 편집실
  • 전화 : 032-860-8325, 8326
  • 홈페이지 : http://ibs.inha.ac.kr

인하교지편집위원회

연혁

인하교지편집위원회는 1956년 창설되어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학내 언론사입니다. 교내 언론 4사 중 하나로서 학교, 사회, 문화 등 학생들의 입장에서 비평하고 비판하는 글을 써서 하나의 책으로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마다 한 권의 교지를 발간하여 1년에 총 2권의 교지를 발간합니다.

구성

수습위원, 편집위원, 편집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습위원은 학기 초에 선발하며, 수습기간이 지난 후에 편집위원이 됩니다.

행사

1. 옴부즈맨

옴부즈맨 단어의 정의는 정부의 독주를 막기 위한 일종의 행정 감찰관제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인하교지는 교지를 발간한 후, 학우들의 평가를 받는 옴부즈맨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옴부즈맨을 통해 피드백을 하고 새로 발간할 교지에 학우들의 비평을 적극 수렴하기위해 노력합니다.

2. 논단제

인하대학교 교지편집위원회에서는 대학의 대사회성과 생명성을 복원하고 1만7천 인하인의 학문탐구와 연구하는 학습 작품을 유도하고자 매년 2학기마다 인하논단제를 개최합니다. 평론부문에는 예술평론, 시사평론, 문학평론이 있으며, 논문부문에는 자연과학, 인문과학이 있습니다. 교수님의 심사를 통해 당선된 학우의 글과 심사평이 교지에 함께 실립니다.

3. 선거공청회

인하대학교 언론연합(인하대학신문사, IBS, 인하교지편집위원회, Inha Times)에서 실시하는 선거공청회는 학생회 선거를 앞둬 매년 학우들에게 총학생회 공약에 대한 검증을 받는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연락처

  • 편 집 실 : 학생회관 4층 436호 교지편집위원회
  • 전 화 : 032-860-8465
  • e-mail : inhamagazine@naver.com
콘텐츠 담당자
언론행정팀 곽성은
ㆍ TEL : 032-860-8327     ㆍ 수정일 : 2016-03-14   이메일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대표전화 : 032-860-7114, FAX : 032-863-1333, 긴급전화(24시간) 032-860-9119
Copyright 2015.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