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인하대학교

인쇄

교수 특별채용

초빙분야

  • 정년트랙
  • 분야 지원 문의
    대학 학과 모집분야 인원
    공과대학 항공우주공학과 비행체 지능-자율제어 0명
    산업경영공학과 경영과학 0명
    전자공학과 나노소자/전자재료 0명
    컴퓨터공학과 Human-Computer Interaction/
    Social Computing
    0명
    Network Science/Data Science 0명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분자촉매/나노촉매 0명
    경영대학 경영학과 SSOM 및 MS(경영과학) 0명
    국제통상학과 국제통상(무역구제) 0명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해석학, 응용수학 0명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정책 0명
    예술체육학부 디자인융합학과 제품디자인(Product Design) 0명
  • 비정년트랙
  • 분야 지원 문의
    구분 대학(원) 학과 모집분야 인원
    연구
    중점
    교수
    공과
    대학
    기계공학과 미세유체공학 0명
    고분자공학과 스마트 고분자 및 고분자복합체 유변학 0명
    전자공학과 컴퓨터시스템/소프트웨어 0명
    교육
    중점
    교수
    사범
    대학
    체육교육과 교양체육 0명
    미래
    융합
    대학
    소프트웨어융합공학과 IoT(Internet of Things), Mobile
    Programming 혹은 빅데이터 분야
    0명
    산업경영학과 마케팅 분야 0명
    금융세무재테크학과 재무ㆍ금융, 혹은 투자 0명
    국제학부 국제경영/국제마케팅/국제통상/물류 0명
    교육대학원 과학교육 0명
    진로 또는 집단상담 0명
    프런티어학부대학 교양한국어 글쓰기와 토론 0명
    산학
    협력
    중점
    프런티어학부대학 경제학 0명
    소프트웨어교육분야 0명

    공통사항

    • 2018년 3월 1일자 임용예정임
    • 정년트랙은 교육 및 연구 경력에 따라 조교수, 부교수로 계약 임용하며, 교수는 정년 또는 기간을 정하여 계약 임용함
    • 비정년트랙은 교육중점교수, 연구중점교수, 산학협력중점교수로 각각 계약 임용함. 계약기간은 2년이며, 재계약 평가기준에 의거 재계약 가능함
    • 정년트랙은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지원서 마감일 현재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는 지원 자격이 없음)
    • 비정년트랙은 박사학위를 소지(2018년 2월 학위 취득 예정자 포함)하고,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단, 임용일 기준 박사학위 미취득 시 임용이 취소됨)
    •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 해당 분야의 교육 또는 연구역량이 뛰어난 인사
      - 산업체 및 국가기관 등에서 종사한 인사 중 업적이 뛰어난 자
    • 대표업적(논문:교신저자 또는 제1저자, 저서/번역서, 특허, 기술이전료, 수행과제, 발표/전시, 산업체 업적 등) 최근 5년 이내 (2012년 11월 ~ 2017년 10월) 2편 이상인 자(비정년트랙은 해당사항 없음)
    • 해외 거주 지원자가 2차 심사 대상이 될 경우 화상 면접이 가능하며, 최종면접 대상이 될 경우 항공료 일부를 지원함

    지원자격

    • 비행체 지능-자율제어 분야는 민간 또는 국책연구소 근무자
    • 분자촉매/나노촉매 분야는 실험분야 전공자에 한함
    • SSOM 및 MS(경영과학) 분야는 경영학 박사학위 소지자
    • 국제통상(무역구제) 분야는 최근 3년 해당 분야 SSCI 3편 이상자
    • 해석학, 응용수학 분야는 영어 능통자 우대
    • 사회복지정책 분야는 영어강의 및 영어논문 작성 가능자, 지역사회 활동 가능자
    • 제품디자인(Product Design) 분야는 채용 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으로 디자인 관련 학위 하나 이상 포함
    • 미세유체공학 분야는 외국인(미세혼합기 관련 연구자)에 한함
    • 스마트 고분자 및 고분자복합체 유변학 분야는 스마트 고분자복합체 유변학(Smart Polymer Composite Rheology)을 전공한 외국인에 한함(한국어 능통자 우대)
    • 컴퓨터시스템/소프트웨어 분야는 외국인, 컴퓨터시스템/소프트웨어 전공자에 한함
    • 국제경영/국제마케팅/국제통상/물류 분야는 영어강의 능통자 및 유경험자, 경영학 박사학위 소지자
    • 교양한국어 글쓰기와 토론 분야는 박사학위 소지자로 해당 분야 대학 강의경력 3년 이상인자, 해당 분야 강의교재 개발 유경험자 우대
    • 경제학 분야는 박사학위 소지자로 해당 분야 민간산업체 또는 국가기관(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 포함) 근무경력 10년 이상
    • 소프트웨어교육 분야는 박사학위 소지자로 해당 분야 민간산업체 또는 국가기관(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 포함) 근무경력 10년 이상
    • 과학교육 분야는 박사후 연구원 1년 경험 후 3년 이상 과학교육 연구 및 교육 경험이 있는 자. 최근 5년 내 과학교육 분야 책임연구원으로 연구비를 수주한 경험이 있는 자
    • 진로 또는 집단상담 분야는 상담심리분야 자격증(상담심리사 1급, 전문상담사 1급, 혹은 이에 준하는 자격증) 소지자, 최근 3년 이내 발간된 연구실적물 300% 이상 우대, 국내 상담기관 실무 경력자 우대

    인터넷 접수

    접수기간

    2017년 11월 8일(수) ∼ 11월 14일(화) 오후 5시까지

    접수방법

    인하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2015-2 교수초빙으로 이동 후 인터넷 접수

    입력항목

    • 교원임용지원서
      - 인적사항, 학력, 경력 등
    • 전체연구실적
      - 입력은 기간 상관없이 전체 연구실적에 대해 입력하되 증빙은 최근 5년 이내(2012년 11월 ∼ 2017년 10월) 발행된 업적만 제출
         (게재예정 업적 제외)
      - 연구업적 불인정 항목:국내외 학술대회 발표논문(proceedings), 대학논문집, 1·2종 도서(초ㆍ중ㆍ고 교과서), 교재, 일반교양저서, 연구보고서 등
    • 대표연구실적목록 (정년트랙에 한함)
      - 대표연구실적은 인터넷 접수시 입력한 「전체연구실적목록」 상의 연구실적 중 최근 5년 이내 (2012년 11월 ∼ 2017년 10월) 발행된
      업적에서 대표연구실적 2편을 선택해야 하며, 그에 대한 개요를 작성해야 함

      - 논문, 저서/번역서, 특허, 기술이전료, 수행과제, 발표/전시, 산업체 업적 항목 중 선택 가능
      - 박사학위논문(최근 5년 이내)도 대표연구실적으로 선택 가능
      - 대표연구실적으로 「논문」을 선택할 경우,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로서 참여한 논문에 한함
      - 위의 사항이 논문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증빙이 없는 경우는 대표연구실적으로 불인정함

      - 특수문자가 포함되어 글자가 깨질 경우,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업로드

    • 자기소개서
      - 인터넷 접수에 접속하여 순서에 따라 작성 후 저장



    인터넷접수 프로그램에 업로드 할 증빙 서류

    • 연구 및 강의, 산학협력계획서
      - 채용 공고 상에 첨부된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업로드
      - 2차 심사(학과면접)용이므로 각각 A4 1페이지 내외로 상세 기술 바람
        ▷ 정년트랙, 연구중점교수 : 연구계획서, 강의계획서
        ▷ 교육중점교수 : 강의계획서
        ▷ 산학협력중점교수 : 연구계획서, 강의계획서, 산학협력계획서
    • 대표연구실적 증빙물(정년트랙에 한함)
      - 연구실적 증빙물은 질적 수준 심사용이므로 전체 내용이 나타나야 하고, 증빙물에 나타난 저자명 및 소속기관을 반드시 각 페이지마다 확인 후 삭제(오려낸 뒤 복사한 후 스캔 또는 PDF 편집 프로그램 이용)하여 PDF로 저장 후 업로드해야 함

      제2외국어로 된 대표연구실적 증빙물은 본인 서명의 번역문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영어는 번역문 불필요)

    •    ※ 인터넷접수 프로그램에 업로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newfaculty@inha.ac.kr로 파일 송부
    • 대표연구실적목록(정년트랙에 한함)
      - 특수문자 포함으로 글자가 깨져서 인터넷 접수 프로그램에 입력이 불가한 경우에 한하여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업로드함
    • 「전체연구실적」 증빙물

     - 입력한 「전체연구실적목록」 중 최근 5년 이내(2012년 11월 ∼ 2017년 10월) 발행된 업적의 연구실적 증빙물 스캔본 (대표연구실적도 포함)
      - 각 실적물을 모아서 파일 1개로 통합하여 업로드
       ▷ 학술지논문 : 표지, 초록부분(학술지명, 발행년월, 권호, 저자명 페이지가 표기된 부분)
       ▷ 저서 : 표지, 목차, 머리말, 본문의 일부(처음 3 ~ 4 페이지), 판권(발행년월, 개정여부, 저자명 포함), chapter 저술인 경우 chapter
           저자를 증명할 수 있는 부분 포함
       ▷ 특허 : 특허등록증 (출원은 불인정)
                    기술이전료 취득 사실이 있는 경우 관련 증빙 제출

    저자명(발명자명) 및 게재일(출판일)이 명시된 부분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없을 경우 불인정
    제출시 「전체연구실적목록」 상의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 대학 및 대학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 원본을 스캔하여 업로드 (원본은 최종 면접일에 제출)
      - 대학 및 대학원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를 1개의 파일로 통합하여 업로드
      - 외국대학 성적증명서의 경우 최종 평점이 표기된 부분에 반드시 식별이 용이하도록 표시
    • 교원임용지원서 상의 경력증명서
      - 원본을 스캔하여 업로드 (원본은 최종 면접일에 제출)
    • 여권 사본
      - 외국인만 해당

    서류 업로드 시 유의사항

    • 각 증빙서류는 항목별 1개의 파일로 통합하여 업로드하여야 함
      (파일은 최대 7개까지만 업로드 가능함)
    • 파일명은 ‘서류명_이름’으로 통일하여 작성
      (예 : 대학 및 대학원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_홍길동.pdf)
    • 정년트랙의 경우 대표연구실적은 반드시 인터넷 접수시 입력한 「전체연구실적목록」 중 최근 5년 이내(2012년 11월 ∼ 2017년 10월) 발행된 업적으로 2편을 지정하여야 하며, 2편이 안되는 경우 지원자격이 없음
    • 박사학위논문도 「전체연구실적목록」에 입력하여야 함. 단, 동일 내용을 공인학술지 등에 게재한 경우 중복하여 인정받을 수 없음
    • 연구실적은 2012년 11월 ∼ 2017년 10월 사이에 발행된 연구실적에 한하여 인정하며, 2017년 10월 이전에 2017년 11월자 이후로 미리 인쇄되어 출판된 업적은 해당 없음(2012, 2017년 업적은 게재월 증빙 제출)
    • 게재예정 업적은 불인정함
    • 온라인으로 출판된 학술지의 경우 발행년월, 권호, 페이지 번호가 표기된 것만 인정
    • 연구업적 심사는 인터넷 접수 시 입력한 「전체연구실적」중 최근 5년 이내(2012년 11월 ∼ 2017년 10월) 발행된 업적에 한하여 인정
    •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류는 최근 6개월 이내 발급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원본은 최종 면접일에 제출

    추천서(연구중점교수, 산학협력중점교수에 한함)

    • 연구중점교수 : 학위과정 지도교수 등 관련 분야 전문가 2인의 추천서
    • 산학협력중점교수 : 산업체 또는 관련 분야 전문가 2인의 추천서
      - 추천서는 자유양식이며, 추천서에 반드시 서명 혹은 날인이 있고 추천일자가 기재된 경우에만 접수 가능
      - 접수방법 : 추천자가 접수처 대표메일(newfaculty@inha.ac.kr)로 송신

    전형일정

    • 1차 심사 및 2차 심사(공개발표 및 심층면접) : 2017. 11. 20.(월) ~ 11. 23.(목)
    • 2차 합격자 발표 : 2017. 11. 30.(목) 예정
    • 3차 심사(최종면접) : 2017. 12. 4.(월) ∼ 12. 8.(금) 중에 실시
      ※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지원자 유의사항

    • 허위입력, 착오입력,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지원상의 불이익에 대하여는 본인이 책임을 지며, 입력사항을 조회한 결과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이 취소됨
    • 모든 입력사항은 인터넷 접수기간 중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함
    • 심사 결과는 지원서 상 입력한 e-mail로 통보함
    • 초빙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또는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대학교원의 신규채용)에 의거하여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문의처

    •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교무처 교원인사팀 (본관 142호) 우편번호 22212
    • 전화번호 : 032) 860-7056, 7053
    • 담당자 e-mail : newfaculty@inha.ac.kr
    콘텐츠 담당자
    교원인사팀 전유진
    ㆍ TEL : 032-860-7056     ㆍ 수정일 : 2017-11-09   이메일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대표전화 : 032-860-7114, FAX : 032-863-1333, 긴급전화(24시간) : 032-860-9119
    Copyright 2015.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